아이오닉6 시승 체험기! 디지털 사이드미러 적응은 글쎄...,

2022. 10. 7. 10:48자동차

아이오닉6 시승 체험기! 디지털 사이드미러 적응은 글쎄...,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아이오닉 6 시승 체험하러 가고 있습니다. 이곳에 60대가량의 차량이 있고요. 사실 아무것도 모르거든요. 옵션이고 뭐고 아무것도 모르는데,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달려 있습니다.

뒤가 예쁘네요. 그런데 여기 예술이네요. 아이오닉 천국... 뒤에서 이렇게 보면 포르쉐 느낌이 살짝 나거든요. 후면부에 브레이크등 들어오는 거는 진짜 예쁘네요. 저는 화이트가 참 예뻐 보이는데, 블랙을 타네요. 일단 세팅하겠습니다.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이게 제일 내려간 건가? SUV네, 이거~ 간만에 시승 차를 타네요. 저 아이오닉 키를 처음 봤거든요. 키가 현대 로고였어요. 일단 시동을 켜보도록 할게요. 전기차의 시동은 과연? 앰비언트 봤어요? 예쁘네요.

창문 조작 버튼이 여기 있네요. 왜 이랬을까요? 소재 같은 것도 저는 이런 거 되게 싫어한다고 항상 그래 왔던 거거든요. 왜 전기차는 항상 천편일률적으로 이런 친환경 소재를 강조하느냐, 그냥 가죽 쓰면 안 됩니까? 패들시프터의 조건이 있나 봐요. 이거는 회생제동 조절하는 패들일 거예요.

 

1시간 안에 고급스럽게 튜닝해 주는 ‘달인’에게 차 맡기러 갑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터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오토살롱 핑계 한번 댈게요. 모든 걸 다 쏟아붓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엠비언트 라이트를 얼마 전에 시공을 하면서 알칸타라를

youtext.ai

 

2022 오토살롱 대비 ‘이것’ 장착하러 왔습니다… feat. 부부의 치부?

안녕하세요, 욱스터입니다. 제가 벨튀를 2019년 10월에 가져왔거든요? 4년째 돼 가는데, 4년 만에 처음으로 이제 다 털어내고 그동안 얼마나 더러웠는지가 여실히 보여지고 있습니다. 현재 9월 13일

youtext.ai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이 차량도 모드가 있어요. 모드 변경해 볼게요. 시작하자마자 스포츠 모드 설정해 볼 건데, 모드가 어디 있을까요? 드라이브 모드가 어디 있죠? 여기 있네, 드라이브 모드. 스포츠 모드 갑니다.

처음에 출발할 때 미리 말씀해 드릴게요. 저는 지금 스포츠 모드로 가고 있고, 애초에 95% 충전이었습니다. 지금 주행 가능 거리는 424km입니다. 저는 전비 주행 같은 거 없이 열심히 밟을 거고요.

 

자동차 ‘이 부품’ 교체한 분은 거의 없을걸요? 충격적인 교체 전후 모습 공개!

안녕하세요. 신사용입니다. 오늘은 안전벨트와 핸들을 교체하기 위해 제부도에 있는 공방에 갈 예정입니다. 안전벨트가 많이 더러워졌더라고요. 엄청 심각해요. 이거 벨트 길게 뽑아서 고정한

youtext.ai

 

“서비스센터랑 별 차이 없어요” 드라이빙 라이프 윤택하게 해 줄 필수템 3가지

안녕하세요, 욱스터입니다. 저는 거의 2년이 넘게 계속 줄기차게 튜닝을 해 온 벨로스터 N 벨튀를 타고 있고, 와이푸는 휠 정도 바꾼 아주 세미한, 아주 얕은 튜닝을 한 벨로스터 JS 망고를 타고

youtext.ai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옆에 가는 차량 보니까 빨간색 예쁘고, 흰색도 예쁘고, 검정색이 제일 구려요. 이게 그런데 스포츠 모드로 놨는데도 막 엄청난 가속감이 느껴지지 않네요. 탄 지 5분도 안 됐는데 너무 재미없거든요.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정말 운전을 습관처럼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불편할 거예요. 시선이 자연스럽게 바깥쪽 사이드미러로 가는데, 보면 없어요, 안 보인단 말이죠. '아차' 하고 이쪽을 보면 이미 늦어요.

그리고 제 신체구조상 안 되는 걸 수도 있는데, 시트 포지션을 맞춰 놓으면 클러스터가 가려서 안 보여요. 여기 위에 주행 가능 거리 같은 것들이 핸들 라인에 가려서 안 보입니다.

 

인제 스피디움 통째로 빌린 이유는? 아반떼MD로 ‘이것’ 도전!

안녕하세요. 여기는 인제 스피디움 N라운지 앞이고요. 오늘은 아무도 없습니다. 저희가 통임대했습니다. 특별한 콘텐츠 제작 때문에 온종일 여기서 주행할 예정입니다. 저만 주행하는 게 아닙니

youtext.ai

 

“1년 방치한 바이크, 오늘 날 잡았습니다!” 전문가없이 혼자서 수리해보기!

안녕하세요, 신사용입니다. 오늘은 이 ‘용브레타’를 수리 할 겁니다. 1년 동안 방치가 되어있는 상태였고, 배터리가 사망을 했고요. 엔진오일에도 문제가 있을 거고 그리고 지금 여기에서 1년

youtext.ai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전기차 타는 신사용, 너무 이상하지 않아요? 제가 이 아이오닉 6를 타러 온 이유는 단 한 가지예요. 이 차량이 아이오닉 6 N의 베이스가 되기 때문이에요. 아이오닉 5 N이 출시가 됩니다. 이거는 확정이에요. 내년 초에 나올 것 같은데, 그거 이후에 이 아이오닉 6를 기반으로 N 모델이 또 나옵니다.

그래서 타러 왔어요. 그런데 재미가 없다. 밟아도 감흥이 없다. 사이드미러 보기가 진짜 불편하네요. 적응이 필요합니다. 저라면 이 옵션 안 넣겠어요. 정말 시기상조의 아이템입니다.

 

“감성으로 타는 차” 600만원 1세대 미니에 1,300만원짜리 ‘이것’ 달았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욱스터입니다. [타보기만 할게요] 시즌2, 참 이렇게 촬영할 때만 되면 날씨가 더운지 모르겠습니다. 날씨에 또 계속 지고 있는 관계로 촬영이 자꾸 미뤄지고 있는 와

youtext.ai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이게 왜 바뀌었나 모르겠어요. 이거는 이번부터 바뀐 건지, 전에 바뀐 건지 모르겠는데, 원래 라디오 모드 변경이랑 전화 통화받는 것들의 버튼이 왼쪽에 있었어요. 근데 지금 버튼 위치가 반대가 됐어요. 왜 바뀌었지?

바뀌어 있는 게 한두 개가 아니에요. 일단 기어도 핸들 옆에 있고, 창문 조작도 센터에 있고, 사이드미러 조절도 핸들 쪽에 있어요. 그러니까 이 문 쪽에는 뭐가 없어요. 메모리 시트 하나 있고, 아무것도 없어요. 그리고 핸들 전면부에 네모 점 4개 있잖아요. 이게 바뀌어요. 에코, 노말, 스포츠 빨간색... 그리고 차에서 이상한 전자음이 나네요.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이 차량이 유선형 디자인이라고 해서 풍절음이 많이 안 들리게끔 돼 있다고 하는데, 지금 엄청 많이 들려요. 지금 계속 뭔가 제대로 안 닫혔나 찾을 정도로 되게 많이 들려요. 특히, 지금 이 위의 선루프에서도 많이 들어오는 것 같고, 일단 차 자체가 조용하니까 그런 것 같기는 한데... 그런 거 따져도 좀 많이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주행 시에 회생제동을 좀 써 줘야지 그래도 좀 낫네요. 느껴지는 게 싼타페 하이브리드를 탔을 때 전기 모드에서 내연기관의 모드로 변경되는 순간 이질감이 되게 없어서 놀랐던 적이 있거든요. 진짜 부드럽고 느낌 괜찮다고 느꼈어요.

지금 회생제동을 켜놓은 상태에서 브레이킹 할 때, 회생제동으로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브레이크는 실제 물리적으로 잡아주는 거예요. 회생제동은 모터가 잡아주는 거고요.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그런데 그 두 개가 연결되는 그 지점이 느껴지지 않아요. 되게 자연스럽게 넘어갑니다. 그게 되게 인상적이네요. i 페달을 켜놓고 가다가 서서히 떼면 서서히 잡아주다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그 연결 지점에 이질감이 없어요.

솔직히 회생제동 다 켜놓고 원 페달 드라이빙은 제 입장에서는 좀 불편하거든요. 굳이 해야 할 이유도 모르겠고요. 그래서 회생제동 2단계 정도로 해 놓으면 브레이킹 할 때 에너지 세이브도 좀 하면서 적절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그런데 아이오닉 5에서 그거 있었잖아요. 센터 콘솔을 뒤로 밀어서 그 공간을 쓴다. 그게 굉장히 실패했나 봐요. 바로 없애고 그냥 고정식으로 바뀌었네요.

그리고 e-ACID라는 기능이 있대요. 벨N에는 e-LSD가 있잖아요. 그래서 뭔가 들어갔나 보다, 코너를 잘 돌게 해 주나 했는데, e-ASD는 'E - Active Sound Design'이에요. 지금 제일 강하게 밟으면 소리가 매우 이상한 소리가 납니다. 좋지 않은 소리가 나요. 우리는 어디에 있는 건가요? 전기차 특유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현대 아이오닉6 ioniq6 전기차 전비 전비주행 신사용 ssy

저희는 중간 기착지에 도착했습니다. 한 70km 정도 되는 코스였고 재미있게 탔습니다. 그런데 충격적인 지금 결과가 있습니다. 전비 주행 탑 랭킹이 있는데요. 꼴찌 기록을 물어보니 3.2km/kWh 나온 '신사용'이라고 합니다. 근데 저는 진지하게 테스트와 리뷰에 충실했고, 차는 잘못이 없습니다...

 

다음 이야기는 유텍스트 사이트 YouText에서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아이오닉 6’ 시승했습니다 (2부) 외관? 가속능력?

이전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아이오닉 6’ 시승했습니다 (1부) 실내? 정숙성?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아이오닉 6 시승 체험하러 가고 있

youtext.ai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신사용의 이용허락을 받아 유텍스트 YouText가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