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팅부터 컨설팅까지 다 해주는 카페가 있다?

2022. 9. 28. 15:30경제

로스팅부터 컨설팅까지 다 해주는 카페가 있다?

트리플에이커피 지엔엔터내셔널 권보성이사 저가커피 저가커피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카페창업컨설팅 스폐셜원두 저가커피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본사 프로밧

안녕하세요, 권프로입니다. 저는 지금 '트리플 에이'라는 카페 앞에 나와 있는데요. 제가 여기 '트리플 에이' 본사에 갈 겁니다.

이 '트리플 에이'가 조금은 특별한 브랜드예요. 카페 컨설팅을 2,000개 정도 하셨다고 하거든요. 컨설팅하시면서 브랜드를 만든 거라서 본사에 가서 이것저것 좀 물어볼 게 많을 것 같아요. 카페 프랜차이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면 이번 콘텐츠 꼭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트리플에이커피 지엔엔터내셔널 권보성이사 저가커피 저가커피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카페창업컨설팅 스폐셜원두 저가커피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본사 프로밧

여기가 지엔인터내셔널, '트리플 에이 커피' 본사인데요. 일단 위에 올라가서 담당자님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이번에 안내해주실 담당자님은 '트리플 에이 커피'의 권보성 이사님이라고 하십니다. 지엔인터내셔널 들어오자마자 사무실 느낌보다는 약간 카페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카페 컨설팅을 많이 하다 보니까 카페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이렇게 하셨다고 합니다.

 

30대 월수입 1억 원 달성 비법 5가지 (1부) 인생을 바꾸는 ‘이것’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현대홈쇼핑GA에서 전국에 있는 500명의 보험설계사를 모시고 있는 사업단장 김형준입니다. 저는 2009년부터 14년 동안 보험 일만 해 왔습니다. 영업부터 시작해 지금은 관리

youtext.ai

 

“서빙 로봇 쓰면 손님들이 싫어한다고?”(1) 단점이요? 없던데요?

여러분 권프로입니다. 제가 지금 나와 있는 이곳은요. 경북 구미의 낭만쭈꾸미라는 쭈꾸미 식당인데요. 여기에 제가 나와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서빙 로봇 때문인데요. 제가 서빙 로봇 콘

youtext.ai

트리플에이커피 지엔엔터내셔널 권보성이사 저가커피 저가커피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카페창업컨설팅 스폐셜원두 저가커피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본사 프로밧일단은 컨설팅 위주의 회사이다 보니까 안쪽에는 고객님들이 많이 사용하는 시럽에서부터 다양한 걸로 해서 디자인, 인테리어를 했고, 이곳 쇼룸에서 점주님들이랑 개인 카페 운영하시는 분들을 많이 교육해 드리면서 교육장으로도 지금 사용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안쪽에는 많은 고객분들이 찾으시는 전자동 머신에서부터 반자동, 그리고 밴딩 완전 자동 머신까지 구비를 해 놨네요. 밴딩 완전 자동 머신 같은 경우는 판매도 하고 계신다네요. 제조는 따로 안 하시고 유통하고 계시고, 가격은 천만 원대가 조금 넘는다고 합니다. 만약에 제가 저 기계를 사서 사업을 하고 싶다면 트리플 에이 커피로 전화를 드리면 되는 거네요. 일반 자판기 설치할 수 있는 곳이면 다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십니다.

 

자영업자라면 주목! 장사 수익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은 수익성을 올릴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해요. 충분히 우리가 적용할 수 있는 것이에요. 실제로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이 이 방식을 통해서 수익성을 올리고 있고요. 즉

youtext.ai

 

“대박 가게 따라하지 마세요!” 성공하려면 단점 줄이기보다 ‘이것’ 해야 합니다!

보통 외식업을 사람들은 매장의 단점을 줄이는 직업이라고 표현해요. 그러니까 세심하고, 디테일하게 하나하나 문제를 풀어가는 그런 직종이라는 거죠. 그런데 최근 들어서는 이런 부분이 많이

youtext.ai

트리플에이커피 지엔엔터내셔널 권보성이사 저가커피 저가커피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카페창업컨설팅 스폐셜원두 저가커피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본사 프로밧

가장 핵심 중의 하나인 원두를 제조하는 로스팅실에 가보겠습니다. 직접 다 로스팅까지 하고 계십니다. HACCP 인증 때문에 공교롭게도 안쪽까지 들어가기 좀 힘들다고 하십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로스터기는 '프로밧'이라는 브랜드 로스터기인데요. 로스터기 중에는 그래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라고 합니다. 이 로스터기 같은 경우는 가격대가 억 단위라고 합니다. 그걸 4대나 운용하고 계시네요.

 

월 200만 원 순이익이 안 나오는 매장은 문제 있는 것! 손님 늘리는 노하우 공개

지금 우리나라 기준에 자영업자로 월 200만 원을 못 번다면 조금은 삶의 만족도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어요. 이유는 여러 통계치를 보더라도 기준이 200이 되면 급여 생활자만큼의 소득은 올리고

youtext.ai

트리플에이커피 지엔엔터내셔널 권보성이사 저가커피 저가커피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카페창업컨설팅 스폐셜원두 저가커피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본사 프로밧

그래서 로스팅을 전문적으로 이렇게 HACCP 인증받고 공장 운영하는 데 있어서 투자 비용도 많이 들어가고, 뿐만 아니라 이 로스터기를 설치할 수 있는 부가적인 환경에도 투자 비용이 좀 많이 들어간다고 하십니다. 그러면 일반 로스터리 카페에서 로스팅하는 그런 기계들과의 차별점이 궁금한데요. 아무래도 대용량을 편차 없이 로스팅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시네요.

하루 로스팅양은 좀 다른데, 월평균으로는 20톤 이상 로스팅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지금 로스팅된 거를 가맹점이나 일부 개인 컨설팅 카페에 납품하고 있고, 쇼핑몰에서도 판매 중이라고 하십니다.트리플에이커피 지엔엔터내셔널 권보성이사 저가커피 저가커피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카페창업컨설팅 스폐셜원두 저가커피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본사 프로밧

트리플 에이 커피가 운영하는 물류 시스템도 있는데요. 1층은 박스 단위로, 대용량 적재하는 공간이고, 2층은 소분해서 개개인 박스 포장을 해서 출고하기 전 단계의 상품이 있다고 하시네요.

본사에서 원두 로스팅부터 납품/유통/관리까지 모두 하는 거네요. 아무래도 본사에서 직접적으로 운용하다 보니까 점주님들에게 부담이 조금 덜해지게 될 것 같습니다. 원가율이나 이런 부분에서 확실히 점주님들의 부담이 좀 낮아지다 보니까 같은 매출을 일으켜도 그런 부분에서 마진율이 조금 더 높아진다고 하십니다. 그럴 수밖에 없겠네요, 자체적으로 하시는 거니까...트리플에이커피 지엔엔터내셔널 권보성이사 저가커피 저가커피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카페창업컨설팅 스폐셜원두 저가커피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본사 프로밧

포장은 이쪽에서 이루어지고 있네요. 이것도 전자동으로 진행되는 모습인데요. 포장한 후에 컨베이어 벨트로 자동으로 내려가서 1층에서 출하되고 있다고 하십니다. 본사에서 하루에 내보낼 수 있는 택배 수량이 많이 들어올 때, 연휴 끼고 하면 3천~4천 박스 이상으로 들어온다고 하시는데, 엄청나게 나가네요.

사업 경력이 10년이 넘다 보니 이쪽에서 좀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거 같다고 하십니다. 이 시스템을 꾸리기까지 되게 오랜 시간이 걸릴 수밖에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엄청 오래되셨네요.트리플에이커피 지엔엔터내셔널 권보성이사 저가커피 저가커피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카페창업컨설팅 스폐셜원두 저가커피브랜드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본사 프로밧

트리플 에이 커피에서는 직접 제조하는 부분도 있지만, 또 다른 강점으로는 제조하는 원재료를 수입한다는 강점이 있다고 하시네요. 그러다 보니까 아무래도 원가 자체가 조금 더 타 업체보다는 저렴하게 형성이 가능하겠네요. 안 하시는 게 없네요. 일단은 다 하시네요.

트리플 에이 커피가 커피 사업을 시작하게 된 모토 중의 하나가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걸 슬로건으로 해서 시작했기 때문이라는데요. 그러면 일단 구체적으로 질문드리고 싶은 부분들 몇 가지 가져왔으니 그 내용 한번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이야기는 유텍스트 사이트 YouText에서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컨설팅 2,000개 업력, 아무나 개점 못 하는 ‘이 브랜드’ (2부) 노하우?

이전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컨설팅 2,000개 업력, 아무나 개점 못 하는 ‘이 브랜드’ (1부) 본사 소개 안녕하세요, 권프로입니다. 저는 지금 ‘트리플 에이’라는 카

youtext.ai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장사 권프로의 이용허락을 받아 유텍스트 YouText가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