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중독자의 환골탈태, 치킨집 창업 성공 스토리

2022. 12. 13. 19:30경제

바카라 중독자의 환골탈태, 치킨집 창업 성공 스토리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저는 지금 전라도 광주로 가고 있습니다. 오늘 만나뵐 사장님은요. 바카라에 빠져서 직장생활로 모아놨던 8,000만 원을 통으로 날리시고 나락까지 떨어져서 지옥 맛을 맛 봤지만, 다시 마음을 부여잡고 열심히 생활하고 계시는 사장님을 만나 뵈러 지금 광주로 가고 있습니다. 이제 저희는 치킨집 앞에 도착했습니다.

 

속도위반 21살 애엄마… 31살에는 월 순수익 6천만원 족발집 사장님?

안녕하세요. 연 매출 25억 나오는 족발집 2개 운영하고 있는 애 둘 엄마입니다. 가게가 다 오토는 아니고, 제가 애들 케어를 해야 해서 상주하지는 않고 좀 이따가 나가야 해요. 낮에는 애기 돌보

next.youtext.ai

 

"스파크에서 레인지로버로" 족발집 창업 3년 만에 매출 2억 찍은 사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회사 생활을 한 5년 하다가 지금은 족발집 운영하는 33살 사장입니다. 제가 회사에 다니면서 힘든 일을 많이 겪었어요. 야근이 많아서 집에도 못 갔고요. 그러다 보니 제 장사를

next.youtext.ai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

광주연재점에서 치킨 플러스를 하고 있는 36살 김인선이라고 해요.

[ 도박 중독이었다고 들었는데 당시 어떤 상황이였나요? ]

2년 3개월 전에 직장 선배를 따라갔다가 PC방에서 온라인 도박을 하는 걸 보고 저도 혹해서 같이 하게 됐어요. 처음에는 적게 10만 원, 20만 원 이런 식으로 하다가 나중에 점점 커지더라고요. 그러다 보니까 제가 그동안에 벌었던 약 8,000만 원 가량을 다 날려먹었죠.

 

오픈하고 첫 매출 9천만 원, '전국 1등 영업사원' 출신 고깃집 사장님의 노하우

안녕하십니까? 저는 89년생, 한국 나이로 34살 이강훈이라고 합니다. 현재 김해에서 고깃집을 운영하고 있고요. 이건 CCTV 영상인데, 사실 여기가 가게 바로 위층, 2층이에요. 제가 이 창업에 모든

next.youtext.ai

 

전재산 털어 빚 6억 청산하고 시작한 배달집 '대전 1등' 만든 41세 사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빚이 6억이었지만 땅 팔고 가게 팔아서 다 갚고, 지금 대전에서 새롭게 배달 장사를 하고 있는 이호경입니다. 지금 아침 7시인데, 일이 많아서 일찍 출근해야 해요. 나물 빨리

next.youtext.ai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처음에 소액으로 재미 좀 보시다가 나중에는 그럼 다 날려먹으시는 거네요? ]

처음부터 재미를 보지 못했어요. 처음부터 계속 다 날려먹었어요. 단 한 번도 따보거나 이득을 취했다거나 그런 적이 없었어요.

[ 처음부터 못 따셨으면 재미도 없으셨을 텐데 왜 계속하셨나요? ]

제 성격인 것 같아요. 자존심이 세고 하다 보니까 처음에 10~20만 원 했을 때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그 액수가 커지고 300만이 되고 400만이 되고, 500만 원이 됐을 때는 본전을 찾아야겠다.

 

첫 가게 망했지만 '이것'으로 재기해 월 2,000만 원 버는 고깃집 사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배달 대행하다가 서울에서 고깃집 하고 있는 37세 남자입니다. 원래 장사하기 전에 배달 대행했었고요. 배달 대행을 하다 보니까 여러 매장들을 다니게 되는데, 보다 보니까 장

next.youtext.ai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도박을 해서 돈을 따야겠다' 이런 생각보다는 '무조건 내 본전을 찾아야겠다.' 다른 생각 다 제껴놓고 무조건 그런 생각이 앞서더라고요. 본전을 찾으려면 그거에 비해 더 높은 금액을 또 배팅해야 되고 또 본전을 찾으려면 더 높은 금액으로 배팅해야 되고 그게 반복되다 보니까 어느 순간 저한테 남는 게 없더라고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어떻게 도박 중독에서 벗어나게 된 거예요? ]

결국 그 돈을 잃었던 걸 와이프한테 걸리게 됐어요. 와이프한테 걸리게 되니까 온 가족이 다 알게 된 거죠. 장모님도 알게 되고, 부모님도 알게 되고 하다 보니까 제 의지보다는 가족에 의해서 그만두게 됐죠.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처음에 사모님한테 걸렸을 때 심정이 어땠나요? ]

오히려 좀 '다행이다' 싶은 것도 있었어요. 혼자 남한테 말 못하고 속앓이를 했거든요. 왜냐하면 일을 하면서 돈은 버는데 집에 생활비를 보내야 하잖아요. 근데 돈이 없으니까 카드로 현금 인출 서비스라든지 그런 걸 받아서 와이프한테 갖다 주게 됐죠. 처음엔 안 걸렸단 말이에요. 그런데 결국 걸리고 나니까 솔직한 말로 '다행이다' 싶은 마음도 있었어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가게 주문이 많은데 두 분이서 하실 수 있는 건가요? ]

충분히 할 수 있어요. 주문이 대부분 한꺼번에 들어와요. 왜냐면 사람들이 먹는 시간은 다 비슷하거든요. 오늘은 좀 한가한 편이에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남편분이 도박한 걸 알았을 때 심정이 어떠셨나요? ]

그냥 죽이고 싶었어요. 아기가 없으면 상관이 없는데 아기까지 있으니까 모든 것을 다 잃어 버린 거잖아요. 그 이후에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할지 진짜 막막했어요. 그냥 살기 싫었죠.

[ 도박한 거 아셨을 때 남편한테 뭐라고 말씀하셨어요? ]

어떻게 된 거냐고, 이게 진짜냐고 물었어요. 그 사실을 믿기 싫어서 계속 물어봤어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지금은 다 용서를 하신 건가요? ]

용서가 안 됐으면 같이 일을 못해요. 돈이 없으면 다시 벌면 되는 거고 우리가 아직 젊잖아요. 서른 중반 밖에 안 됐으니까요. 아기도 중3이라 내년이면 고등학교에 올라가요.

[ 다시 남편분이 바카라에 손을 댄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

그 자체를 생각하기도 싫어요. 저는 신랑을 믿어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굉장히 바빠 보이시는 데 안 힘드시나요? ]

네, 괜찮아요. 예전에는 도박 때문에 정신적으로 힘들었는데 이거는 몸만 힘든 거니까 훨씬 괜찮은 것 같아요. 솔직히 그렇게 힘들지도 않고요.

[ 매장에 직원이 없네요? ]

둘이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해서 인건비도 아낄 겸 둘이 하고 있어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하루에 몇 마리 튀기세요? ]

평일에는 50마리 튀기는 것 같고요. 주말에는 70~80마리 정도 튀겨요.

[ 영업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

오후 4시부터 새벽 4시까지 영업을 해요. 마감하고 청소하고 다 끝나면 새벽 6시 정도에 끝나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새벽까지 매일 늦게 일하시면 아이는 누가 보나요? ]

아이는 할머니가 보는데 학원 끝나고 집에 가면 11시 넘어서 집에 와요. 그럼 할머니가 해 주는 저녁 먹고 자는 거죠.

[ 쉬는 날은 있으신가요? ]

월요일 날 쉬기로 했는데 그게 잘 안 지켜지더라고요. 일을 하다 보니까 대체 공휴일이 있다든지 이런 일이 발생하면 쉬고 싶어도 못 쉬는 거죠. 꼭 저희는 월요일에 쉬어야 하는데 그 시기를 놓쳐버리면 다음 주로 넘어가고 다음 주로 넘어가요. 그래서 안 쉬고 한 적도 많죠. 한 달에 많이 쉬면 2번 정도 쉬는 것 같아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아이와 보내는 시간이 별로 없겠네요? ]

먹고 살려다 보니까 아이한테 투자할 시간이 없으니까 그게 제일 가슴이 아픈 것 같아요.

[ 월 매출은 얼마죠? ]

3천만 원이 조금 안 돼요. 순이익은 2,900만 원을 찍었다는 가정 하에 저희는 와이프랑 둘이 하기 때문에 인건비로는 나가는 돈이 없거든요. 장사를 시작하면서 나가는 돈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그리고 제일 싼 곳 그다음에 지출되는 부분에서 제일 적게 나갈 수 있는 부분을 선택해서 했기 때문에 가져가는 돈은 600에서 700만 원 정도를 가져가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이게 배달 업종이잖아요. 새벽 1시 반이 넘어버리면 배달 대행을 저희가 쓰고 싶어도 쓸 수가 없어요, 안 하기 때문에. 그럼 직접 배달 하잖아요. 그렇게 되면 순이익 값어치가 훨씬 커지죠. 그런데 새벽 1시 반 이후로 제가 배달을 하는 경우 그 경우의 수를 지금 말하는 순수이득에 포함을 안 시켰어요. 왜냐하면 항시 바뀌기 때문에요. 그걸 만약에 더해 버리면 천만 원이 넘죠.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창업 비용은 얼마 들었어요? ]

창업 비용은 3천만 원 조금 안 되게 들었어요. 제 수중에 가지고 있던 돈이 천만원 조금 넘게 있었거든요. 거기에 본사에서 집기라든지 이런 지원을 해 줘서 창업을 할 수 있게 됐죠. 실질적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천만 원으로 창업을 한 거죠. [ 치킨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은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 네, 그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도 돈을 다 잃고 없는 돈에서 소자본으로 창업을 했고요. 지금 문제없이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요.

30대자영업자 휴먼스토리 장사의신 치킨플러스

[ 버신 돈은 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다 저축하고 있고요. 아들 대학교 가고 하면 아들의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하고 싶어서 버는 족족 저축하는 편이에요.

[ 만약에 아들이 바카라에 손을 댄다면 어떠실 것 같나요? ]

내가 살았던 게 진짜 후회될 것 같아요. 아들을 탓할 게 아니라 만약에 그걸 했는데 내가 알게 되면 그냥 우리 아들한테는 솔직하게 별말 못할 것 같아요. 그냥 나를 탓할 것 같아요.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30대 자영업자 이야기의 이용허락을 받아 유텍스트 YouText가 제작했습니다.